로컬저널리즘의 선두주자 newsY : 경북관광, 중국 온라인 관광시장 개척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7년12월16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17-08-24 07:00:26
뉴스홈 > 보도자료 > 지역별보도자료 > 경북도청
2013년05월13일 16시5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경북관광, 중국 온라인 관광시장 개척
경상북도는 중국 온라인 관광시장에 3월부터 본격적인 공략에 나섰다. 경북도는 중국 대표 포털사이트 중의 하나인 시나닷컴(sina.com)에서 운영하는 시나 블로그(http://blog.sina.com.cn/pridegyongbuk)와, 이용자수가 약 5억명으로 중국 최대 SNS 매체이며 중국판 트위터인 시나 웨이보(http://e.weibo.com/prideGyeongBuk)를 신규 개설하여 온라인상에서 경북관광을 알리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글로벌 관광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 3월 시나 블로그에는 “한국 경상북도 기본정보소개”, “영덕대게축제”, “맛있는 안동찜닭“, ”아름다운 경주탐방“, ”청도 프로방스 러브러브 빛축제“ 등 경북도의 기본정보, 관광지, 음식, 축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스팅 했으며, 청도 프로방스 러브러브 빛 축제(5,017건 열람, 댓글 28건)는 시나 블로그 메인에 노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대한민국 실크로드 탐험대프로젝트”에 대해 상세하게 홍보하여 중국인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시나웨이보에는 경북관광(41%), 경북음식정보(23%), 한류(24%),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로 관광지, 음식, 한류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었고, 일일 최대 신규 팔로워가 1,329명, 일일평균 612명을 기록하여 홍보에 큰 효과를 보았다.

특히 중국 광동성, 강소성, 북경지역에 팔로워가 가장 많으며 이들 지역에 거주하는 중국인들이 해외여행 비율이 높은 것으로 분석됨에 따라 대도시 위주의 팔로워 분포로 볼 때 경북도의 잠재관광객이 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보이며, 또한 여성 팔로워가(67.9%)로 남성(32.1%)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바이럴마케팅 강화를 위해 중국최대 검색사이트 여행카페 “바이두여행카페”, 중국최대 검색사이트의 한국여행카페인 “한국여행카페” 여행경험 교류카페 “류마마여행카페”, 각 나라별 여행공략카페 “환쳐왕카페”등 12개 바이럴 홍보사이트에 총 32건의 경북관련 콘텐츠를 포스팅 했다.

경상북도 송경창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중국 관광온라인 시장에 홍보를 한층 강화하여 중국관광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며, 중국시장 성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일본 및 동남아 등 세계시장에 내년에는 SNS를 통한 글로벌 관광을 본격 추진하여 경북관광이 세계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문화관광체육국 관광마케팅사업단
    053-950-3337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경북도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경북도청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경북도, 노후 복리시설 개선비용 지원 (2013-05-13 16:52:58)
이전기사 : 경북도, 첨단 바이오메디칼산업 진출 (2013-05-09 21:35:00)
비례대표 임기...
비례대표 임기는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오직 내 삶의 터전 물빛고운 ...
다큐 지구를 통해 본 그린벨트...
“천사들에게 사랑을 이 사회...
무관심=위기의 정치, 알고 있...
"촛불을 밝혀 든 우리 대한의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社告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