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농어촌 중학교 집중 육성 방안’에 따른 거점별 우수 중학교 20교를 선정하여 총 10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안계중학교명판.jpg

선정된 학교는 앞으로 3년간 매년 5억원 내외의 예산과 함께 학생 유치 여건 개선, 학교장 공모제, 진로상담교사 배치 등 지원을 받게 되며, 기숙사 신축 등 통학 여건 마련 및 자유학기제 운영, 진로 프로그램, 학생 오케스트라, 스포츠클럽, 학교별 특색 프로그램 운영 등 학생 한 명,  한 명이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교육여건 구축에 나서게 된다.

경상권에서는 안계중(의성), 영해중(영덕), 오상중(구미) 등 3개교가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들은 학생 유치, 교육여건 개선 등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고 지역 사회와의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거점 중학교로 발돋움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정은 교육지원청 추천 및 시·도교육청 자체 심사를 거친 12개 시·도 42개교를 대상으로 수도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등 4개 권역별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다.  
 
한편,교육부는 선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및 예산 교부 등을 추진하고 내년에 지원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07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농어촌 중학교 집중 육성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