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사본 -1211 안동댐 주변지역 발전 토론회 (1).jpg

                                           (안동댐 주변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안동시제공)

지난11, 안동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안동댐 주변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안동시와 지역국회의원 및 시의회가 공동 주최해 안동댐 주변 지역민의 기본권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국토연구원 박종순 본부장이 안동댐의 수자원을 활용한 주변지활성화 방안을 주제 발표하고 한국환경연구원 이정호 선임연구위원은 안동댐의 수질개선을 통한 주변지역 활성화 방안이라는 내용으로 논의를 전개했다.

이어, 한건연 경북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안동댐 주변지역의 발전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 김구범 환경부 수자원정책관, 강병정 경상북도 환경안전과장, 박현철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기획처장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환경부 수자원정책관과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기획처장, 경북환경안전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안동댐 주변지역 발전에 대한 관계기관의 큰 관심도를 반영하기도 했다.

 

한편,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댐 주변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함께 준비해준 김형동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제는 진정한 낙동강 상·하류 교류협력시대를 열어야 할 시점으로, 오늘 토론회가 안동의 미래 100년을 그리는 중요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전환점이 됐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23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동댐 주변지역 발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