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2(수)
 

지난 13,조국혁신당 대표의 독도 방문을 두고 일본이 항의하는 등 외교문제로 번지고 있다. 이번 방문은 최근 발생한 '라인 사태와 맞물려 한일 양국 간의 외교적 긴장을 증폭시키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조국혁신당.jpg

                                                               조국혁신당 대표 페이스북 캡쳐

외교부는 일본 정부가 이번 방문에 대해 외교 경로로 항의해 왔으나, 한국 정부는 이를 일축했다고 밝혔다.

 

'라인 사태는 일본 정부가 라인야후에 네이버와의 자본 관계 재검토를 요구한 사건으로, 한국의 IT 기업과 일본 정부 간의 갈등을 불러일으켰다. 이 사태는 우리나라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으며, 국회에서는 이에 대한 현안 질의를 위해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 소집을 요구하는 등 정치적으로도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

 

조국혁신당 대표는 독도에서의 성명을 통해 "독도는 우리의 땅이며, 일본의 무도한 주장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라인 사태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일본 정부의 행동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라인의 경영권이 일본 기업으로 넘어가면 디지털 '갑진국치로 불릴 것"이라며, 한국 정부의 대응을 촉구했다.

 

한편, FNN TBS 등 일본 언론은 13일과 14일 조국 대표를 한국의 양파남이 다케시마에 상륙이라는 제목으로 조국 대표의 독도 방문을 조롱 비판하는 내용을 보도했다. 이에 대해 조국혁신당은 일본의 태도를 강력히 비난하며, 한국의 주권을 수호할 것임을 강조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6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국대표 독도 방문, 라인 사태로 정부대응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