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6-20(금)
 

영양초등학교는 지난 512일 오전 9, 본교 영지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도전! 금연 골든벨' 행사를 개최하며 흡연 예방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크기변환]금연골든벨 관련 근접사진1.JPG

                               [영양초등학교에서 진행된 금연골든벨  사진=영양교육지원청]

 

이번 행사는 영양군보건소와 협력해 학생들의 흡연 예방 의식을 높이고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교생이 한자리에 모인 이날 행사는 금연 마술 공연으로 시작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이어진 '도전 골든벨' 퀴즈 프로그램에서는 흡연의 유해성과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다양한 문제가 출제됐다. 학생들은 ×퀴즈와 객관식 문제에 적극적으로 답하며 자연스럽게 흡연 예방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다. 특히 마지막까지 남아 '금연 골든벨'을 울린 학생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돼 큰 호응을 얻었다.

 

교장 김대신은 "퀴즈 형식의 교육이 학생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금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데 효과적이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일방적인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점이 특징이다. 영양초등학교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 요소를 접목해 학생들이 금연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퀴즈를 풀면서 흡연이 얼마나 해로운지 알게 되었고, 앞으로도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영양군보건소는 "이번 행사는 금연 교육을 재미있게 풀어낸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흡연 예방 활동을 통해 건강한 학교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영양군보건소는 찾아가는 금연 교육, 등굣길 캠페인 등 지속적인 청소년 흡연 예방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영양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보건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73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양초, 전교생이 함께한 '도전! 금연 골든벨' 성황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